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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droid 어플 개발 기초 1 - MAC OSX에서 Android 개발 환경 설정

1. SDK 다운로드 및 설치
 - 다운로드 사이트 : http://developer.android.com/sdk/index.html
 - 압축을 푼 디렉토리는 원하는 디렉토리로 이동시킨다.(mv android-sdk-mac_86/ /MyApps/workspace)
 - .bash_profile 파일을 편집한다.
    . export ANDROID_SDK_ROOT=/MyApps/workspace/android-sdk-mac_86
    . $ANDROID_SDK_ROOT/tools 디렉토리를 PATH추가함(커맨드 실행을 돕기 위해)
 - source ~/.bash_profile(환경 적용)
 - 스노우 레퍼드 경우 64비트 swt를 요구하므로 x86_64 디렉토리가 없다면 만들어주고 이클립스 하부 디렉토리에서 swt.jar파일을 카피해 줌(/MyApps/workspace/android-sdk-mac_86/tools/lib/x86_64/swt.jar)
 - Eclipse 설정 변경(/Applications/eclipse/Eclipse.app/Contents/MacOS/eclipse.ini)
   . -Xms128m
   . -Xmx512m
   . -XX:MaxPermSize=256m
   . -D64
  - Eclipse에서 SDK Location 지정
   . Eclipse > 환경설정>Android>SDK Locaton : /MyApps/workspace/android-sdk-mac_86

2. ADT 설치
 - Help -> Software Update… -> Available Software
   . Work with : adt - http://dl-ssl.google.com/android/eclipse/
   . Developer Tools 체크, 라이센스 동의 후 설치

3. 설치 정보 확인 및 업그레이드

 - AVD Manager 실행
  . Window>AVD Manager 실행
  . Available Packages에서 repository 체크후 업데이트 진행
 - 커맨드 모드에서 설치 정보 확인
  . android list targets 실행
  . 결과 내용
Available Android targets:
id: 1 or "android-2"
Name: Android 1.1
Type: Platform
API level: 2
Revision: 1
Skins: HVGA (default), HVGA-L, HVGA-P, QVGA-L, QVGA-P
id: 2 or "android-3"
Name: Android 1.5
Type: Platform
API level: 3
Revision: 1
Skins: HVGA (default), HVGA-L, HVGA-P, QVGA-L, QVGA-P
id: 3 or "android-4"
Name: Android 1.6
Type: Platform
API level: 4
Revision: 1
Skins: HVGA (default), QVGA, WVGA800, WVGA854
id: 4 or "android-5"
Name: Android 2.0
Type: Platform
API level: 5
Revision: 1
Skins: HVGA (default), QVGA, WQVGA400, WQVGA432, WVGA800, WVGA854
id: 5 or "android-6"
Name: Android 2.0.1
Type: Platform
API level: 6
Revision: 1
Skins: HVGA (default), QVGA, WQVGA400, WQVGA432, WVGA800, WVGA854

4. Android virture devices 생성(아래 두가지 방법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)
 - 커맨드 사용 법
   . android create avd -n <name> -t <targetID> [-<option> <value>]
   . 실제 사용 커맨드 예 : android create avd -n mimul_android2.0 -t 4
 - Window>AVD Manager>Virtual Devices에서 New를 클릭해서
   . Name : mimul_android2.0
   . Target : android 2.0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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