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< SNS 시대에 필요한 건 경험이다 | Home | 소셜 네트워크 시대 우리의 자화상 >>

매크로위키노믹스에서 CEO가 기억해야할 것

1)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것(재화 혹은 서비스)을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다른 사람들이 그 플랫폼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라. 다시 말해서, 단순한 창조자가 되는 데서 그치지 말고 큐레이터가 되어야 한다.

2) 협업을 위해서는 일부 지적재산을 공유하고 지적재산권 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. 그러니, 비즈니스 활동 중 어떤 부분을 공개하고 어떤 부분을 내부에 남겨두어야 할지 생각해보아야 한다.

3) 지금처럼 불확실한 시대에 미래를 통제하려면 역설적으로 다른 방법, 즉 자유롭게 놓아주는 방법에서 시작할 필요가 있다.

4) 인센티브를 제공하고, 우수함을 인정하고, 능력 있는 인재들을 리더십의 자리에 앉혀 선봉을 강화하고 선봉에 서 있는 사람들에게 자극을 가해야 한다.

5) 구시대적인 위계질서를 초월하고 조직 내부에서 아이디어와 정보가 자유롭게 흘러갈 수 있는 역동적인 실력 중심의 문화를 구축해야 한다.

6) 오늘날의 젊은이들은 디지털 세상과 새로운 세상이 제시하는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이해심을 타고난 첫 번째 세대이다. 따라서 넷 세대에게 권한을 주어야 한다.



Add a comment Send a TrackBack